삼성 아티브Q 국내 출시 모델명은 NT980Q3G

 

윈도우8과 안드로이드의 환상적인 조합을 쫓아 삼성 아티브Q를 기다리시는 분들께 한 줄기 단비는 아니더라도 메마른 잎, 이슬 한 방울과 같은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지난 달 21일 영국에서 열린 삼성전자 갤럭시&아티브 프리미어 행사의 주인공 아티브Q의 하반기 국내 출시가 예정된 가운데 이 제품의 국내 모델명은 NT980Q3G로 알려졌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6월 24일 에너지관리공단이 실시하는 대기전력 저감 프로그램에 아티브Q를 등록, 이달 초 등록된 대기전력 저감 우수 제품목록을 통해 인증정보가 공식 확인됐습니다. 내역을 살펴보면 아티브Q의 모델명이 XQ980Q3G에서 NT980Q3G로 바뀐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현재 아티브탭7이 XQ700, 아티브탭5가 XQ500으로 판매되고 있는 것처럼 XQ는 윈도우8 기반 태블릿PC에 붙는 모델명입니다. 새롭게 바뀐 NT는 노트북, 아티브북 시리즈의 모델명입니다.

 

아티브Q가 다음달 내로 출시될 가능성은 낮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아티브Q 이전에 다른 아티브북 시리즈에는 여전히 3세대 아이비브릿지 프로세서가 달린채 출고되고 있고,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음달 말이나 되야 윈도우8.1 RTM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더군다나 8월에 삼성전자는 아티브북9 라이트, 아티브탭3, 아티브원5 스타일을 런칭할 예정이기 때문에 아티브Q 같은 대형 신인까지 한꺼번에 내세울 시기는 아닙니다. 8월 말에서 10월 말 사이에 아카데미 페스티벌로 등장한다던가 아니면 아티브북9 플러스, 아티브북8까지 모두 내보내고 맨 끝에 화려한 등장을 알릴지도 모르겠습니다.

 

source 에너지관리공단(NT980Q3G)

신고